원스 휴먼
키워드 효과
무기 속성
무기 속성 효과
오늘은 무기 속성(키워드) 효과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저는 헌터 표식하면 뭐 디퍼프 있겠지 이 정도로 생각하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더 정확하게 알아보려고 준비해 봤어요!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모든 키워드 효과는 일반 총알 대미지가 아닌 키워드 발동 대미지만 포함해요!
ex) 파워 서지 총을 사용하면서 상시로 올라가는 대미지가 아니라
파워 서지 총을 쓰면서 전기가 발동될 때의 대미지
자 차례대로
1. 어빌리티 (트랜스)
2. 무속성 (무기)
3. 장비 점검하는 법
순으로 소개해드릴게요.
(보고 싶은 걸 컨트롤 f로 찾읍시다,)
1. 어빌리티 (트랜스)
어빌리티 키워드로는
플레임 / 불안정 다이너마이트 / 파워 서지 / 서리의 윈드(프로스트 윈드)
가 있어요!
플레임
플레임은 지속적인 디버프와 대미지를 입히며
0.5 초마다 10% 초감각 강도의 트랜스 대미지 부여, 6초간 지속, 최대 5 스택 중첩합니다.
플레임은 블레이즈 원소 유형이며 크리티컬과 약점 구분 및 거리에 따른 약화 효과가 없어요.
(물론 총알 대미지가 아니라 플레임 효과 대미지만이에요!)
실제 계수는 10% 초감각 강도 * 스택 수 + (1 + 플레임 대미지 계수 보너스) * (1+ 플레임 최종 대미지 보너스)
라고 하네요!
불안정 다이너마이트
불안정 다이너마이트는 순간 대미지와 범위 효과가 있어요!
0.1초 후 반경 1.5m의 폭발 1회 발동하며
폭발 중심에 100% 초감각 강도의 트랜스 대미지를 부여, 가장자리 대미지 감소, 최대 50%입니다.
불안정 다이너마이트는 폭발 원소 유형이며 크리티컬 불가, 약점 구분 없음, 거리에 따른 약화가 없습니다.
실제 계수는 100% *(1+폭탄 대지미 계수 보너스) * (1+ 폭탄 최종 대미지 보너스)
라고 하네요!
파워 서지
파워 서지는 지속 디버프와 순간 대미지를 줘요!
50%의 초감각 강도의 트랜스 대미지를 1회 발동 및 6초간 파워 서지 트랜스 (정확도 -40%)를 부여합니다.
파워 서지는 플라즈마 원소 유형이며 크리티컬 불가, 약점 구분 없음, 거리에 따른 약화가 없어요.
실제 계수는 50% * (1+파워 서지 대매지 계수 보너스) * (1+ 파워 서지 최종 대미지 보너스)입니다!
서리의 윈드
서리의 윈드는 지속 디버프, 지속 대미지, 범위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반경 4.5m의 트랩을 1개 생성하여, 진입한 적에게 1초마다 30% 초감각 강도의 트랜스 대미지를 4초간 부여합니다!
(최대 2개 동시에 존재 가능합니다.)
서리의 윈드는 프리징 원소 유형이며 크리티컬 불가, 약점 구분 불가, 거리에 따른 약화가 없어요.
실제 계수는 30% * (1+프로스트 윈드 대미지 계수 보너스) * (1+ 프로스트 윈드 최종 대미지 보너스)입니다!
2. 무속성 (무기)
무속성 무기 키워드로는
헌터 마크 / 유산탄 / 패스트 거너 / 바운스 / 리버스 워페어 / 타박상
이 있어요!
헌터 마크
헌터 마크는 지속 디버프이며
마크가 표시된 타깃에게 강조 표시와 취약 +8%의 효과를 12초간 지속해 줘요!
유산탄
유산탄은 추가적 총알 효과이며
명중하지 않은 랜덤 부위 1곳에 총기 대미지의 50%를 부여해요.
총기는 원소 유형을 계승하며 크리티컬, 약점 구분, 거리에 따른 약화 효과를 보유합니다.
(뭘 계승한단건진 모르겠는데.... 유산탄이 총의 속성을 따라간다는 걸까요?)
실제 계수는 50%의 대미지 * (1+유산탄 대미지 계수 보너스) * (1+유산탄 최종 대미지 보너스) 에요!
패스트 거너
패스트 거너는 지속 버프에 해당합니다!
지속 시간 동안 1 스택마다 발사 속도 +1%, 대미지 +1%를 부여하며 2초간 지속되고 최대 5 스택까지 중첩 가능해요.
바운스
바운스는 추가적 총알 효과이며
반경 10m 내 랜덤 적 1명에게 탄환이 바운스 됩니다. 이때 바운스된 탄환은 60%의 총기 대미지를 부여해요.
원소 유형은 총기를 따릅니다. 크리티컬 가능, 약점 구분, 거리에 따라 약화됩니다.
(?????? 유산탄과 비슷한 듯?)
실제 계수는 60%의 대미지 * (1+바운스 대미지 계수 보너스) * (1+바운스 최종 대미지 보너스)입니다!
리버스 워페어
리버스 워페어는 지속 버프와 범위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반경 2m의 범위 효과 1개를 생성하며 진입한 아군에게 리버스 워페어 상태를 부여하고 5초간 지속됩니다.
리버스 워페어 상태 : 무적, 무기 대미지 +20%
표기 오류로 무적이 아니라 슈퍼 아머(경직면역)이라네요!
타박상
타박상은 근접 무기 효과이며
추가로 타깃에게 25% 현재 HP만큼 근접 대미지를 부여합니다.
최대 초감각 강도의 400%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원소 유형은 없으며 크리티컬 불가, 약점 구분 없음, 거리에 따른 약화가 없어요.
타박상은 지금 아래 3개의 저 티어 근접 무기에 존재하고 있어요!
3. 장비 점검하는 법
열심히 장비를 맞춰도 본인 장비의 상세한 상태를 모르면 안 되겠죠?
본인 장비의 총합을 확인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K를 눌러서 장비 창으로 진입해 주세요!
장비 창에서 C를 누르면
이렇게 다 나와요!
마우스 휠로 조작해서 밑에 있는 다른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PVP 준비하러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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